[전자소송] 소장 접수하는 방법
안녕하세요.
오늘은 전자소송의 가장 기본인 소장 접수하는 방법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~!
전자소송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공인인증 로그인을 하셔야됩니다.
저희는 변호사사무실이기때문에 대리인으로 제출을 합니다.
전자소송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에 파란색줄에 서류제출이라고 있습니다.
서류제출을 눌러 들어갑니다.
가장 기본적이 민사 소장을 제출합니다~!
사건은 본인 사건에 맞춰서 선택을 해주셔야됩니다. 만약 이혼 소장이라면 가사서류에 들어가서 접수를 해야겠죠?!^^
소장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.
저희는 대리인 작성으로 되구요 전자소송 동의해주시구요~
전자소송은 설명도 잘 나와있기때무네 예시를 잘 보면서 써주시면 됩니다.
빨간 별표는 모두 작성해주셔야 됩니다~
제일 중요한 관할 법원도 신중하게~!!
그리고 임시저장!! 작성중 가끔 다른거하다가 저장안되고 로그아웃 되는경우가 있어서
쓰면서 계속 임시저장을 해줍니다^^
임시저장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2번째 단계인 입증서류제출이 나옵니다
파일첨부를 하시고 반드시 오른쪽 아래 등록버튼을 누러주셔야되요 안그럼 저장안됩니다~!!
입증서류 첨부를 누르면 위 화면에 입증서류목록에 서증부호가 매겨지면서 파일이 보여지고 모두 첨부하였다고 서증번호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입증서류 저장을 또 꾹 눌러줍니다.
첨부서류도 입증서류와 똑같이 첨부하시면 됩니다~!
서류명 잘 적어주시구요
임시저장후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제출전 문서가 한눈에 보여집니다.
마지막 작성완료창에서 최종 확인후 제출하면 됩니다~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