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법률사무 일지

[전자소송] 소장 접수하는 방법

by 디샤 2024. 8. 23.
728x90
SMALL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전자소송의 가장 기본인 소장 접수하는 방법을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~!

 

전자소송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공인인증 로그인을 하셔야됩니다.

저희는 변호사사무실이기때문에 대리인으로 제출을 합니다.

 

 

전자소송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에 파란색줄에 서류제출이라고 있습니다.

서류제출을 눌러 들어갑니다.

 

 

가장 기본적이 민사 소장을 제출합니다~!

사건은 본인 사건에 맞춰서 선택을 해주셔야됩니다. 만약 이혼 소장이라면 가사서류에 들어가서 접수를 해야겠죠?!^^

 

 

 

소장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.

 

 

 

저희는 대리인 작성으로 되구요 전자소송 동의해주시구요~

 

전자소송은 설명도 잘 나와있기때무네 예시를 잘 보면서 써주시면 됩니다.

 

빨간 별표는 모두 작성해주셔야 됩니다~

제일 중요한 관할 법원도 신중하게~!!

그리고 임시저장!! 작성중 가끔 다른거하다가 저장안되고 로그아웃 되는경우가 있어서

쓰면서 계속 임시저장을 해줍니다^^

 

 

임시저장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2번째 단계인 입증서류제출이 나옵니다

 

파일첨부를 하시고 반드시 오른쪽 아래 등록버튼을 누러주셔야되요 안그럼 저장안됩니다~!!

 

입증서류 첨부를 누르면 위 화면에 입증서류목록에 서증부호가 매겨지면서 파일이 보여지고 모두 첨부하였다고 서증번호 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입증서류 저장을 또 꾹 눌러줍니다.

 

첨부서류도 입증서류와 똑같이 첨부하시면 됩니다~!

서류명 잘 적어주시구요

 

임시저장후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제출전 문서가 한눈에 보여집니다.

 

마지막 작성완료창에서 최종 확인후 제출하면 됩니다~!

 

 

300x250
LIST